부동산상식·게시판

저렴하고 좋은 전월세 구하는 방법! 1인 가구라면 알아두세요

공인중개사 임화순 2019. 10. 10. 12:54




안녕하세요. 최근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매매보다는 전월세를 알아보는 분들이 덩달아 늘고 있어요. 모든 매물이 그렇지만 싸고 좋은 매물을 얻기란 참 힘들죠. 손품, 발품을 모두 팔아도 참 찾기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오죽하면 요즘 구해줘홈즈로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고 있을 정도에요. 발품, 손품팔 시간이 안되는 분들이라면 구해줘홈즈로 아주 간편하게 좋은 집을 알아볼 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모두가 구해줘홈즈에 출연할 수 없는 법이죠. 때문에 싸고 좋은 매물을 구하는 방법을 평소에 익혀둬야 하는데요, 그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첫째는 아파트만 고집해선 안돼요!

전셋집을 구하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택이 바로 아파트에요. 사실 좋은 조건의 아파트를 찾는 건 어렵지 않아요. 다만 문제는 가격이죠. 가격을 고려한다면 좋은 매물을 찾는 난이도가 급격하게 상승하게 될 텐데요, 이럴 경우에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연립빌라, 다가구주택 전세매물로 시선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파트보다 넓은 면적을 갖고 있으면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갖추고 있는 곳이 분명 있으니깐요.



그럼에도 나는 아파트를 포기할 수 없다! 라면....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파트가 갖는 장점이 워낙 많다 보니, 쉽게 포기하기가 어려우니깐요^^;; 먼저 입주 2년 차 아파트를 공략하는 방법이에요. 보통 전세 계약은 2년 단위로 진행하니깐 입주 2년 차 아파트는 전세 물량이 많이 나오게 되죠.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오게 되니 저렴하게 계약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2년 차 아파트를 노려야 하는 이유랍니다!

두 번째는 새 아파트가 많은 곳을 공략하는 방법이에요. 새 아파트로 이사하기 위해서 기존 아파트 매물을 내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갑작스럽게 공급이 증가함으로써 기대 이상으로 저렴한 매물이 나오기도 해요. 그러나 이런 경우에는 2년 뒤 전셋값이 오를 수 있다는 함정이 있으니 여유 자금을 넉넉히 모아놓으셔야겠죠?



아파트에서 굳이 살아야 할 필요가 없다면, 풀옵션으로 갖춰진 원룸이나 오피스텔은 어떨까요? 이사할 때 냉장고, 옷장 등을 굳이 들고 갈 필요 없이 풀옵션으로 있기 때문인데요, 아직 살림 살이가 없는 분들에겐 강추! 하지만 이미 살림살이가 있는 신혼부부, 다인가구라면 빌라나 아파트를 추천해요.


지금까지 저렴하고 좋은 전월세 구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가장 중요한 점은 내가 생활하기에 얼마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가이죠. 가격이 아무리 저렴하다고 해도 주변 인프라가 꽝이라면 굳이 그 집에 살 이유가 없으니깐요. 집을 얻을 때 자신의 마음속에 우선순위를 정해서 어느 정도 양보하여 좋은 거주공간을 골라보셨으면 좋겠어요!